HOME  |  COVER  |  NOTICE  |  TAG  |  KEYWORDS  |  ADMIN

DIVORCE    REVIEWS
이혼무료법률상담센터
FREE DIVORCE COUNSELING AND DIVORCE LAWYER & DIVORCE LAWYER'S OFFICE





















· 재산 분할을하고 싶은데 어떻게하면 좋을지 모른다 ..
주택 대출은 어떻게 분배하면 좋은 것인가?
· 상대방으로부터 재산 분할 안을 제시했지만, 그 방안의 타당성 모르겠어요 ..

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.

우선 재산 분할 절차로는

① 교부 대상 재산의 합계액에

② 분배 비율을 곱해 (걸) 최종 보유액을 산출하고,

③ 최종 보유액이되도록 개별 재산을 분배하는
라는 것입니다.

① 교부 대상 재산은 부부가 혼인 중에 공동으로 구축했다고 할 수있다 재산 (마이너스 재산을 포함한다) 을 말한다. 별거 전부터의 재산과 혼인 중 증여 나 상속에 의해 취득한 재산, 별거 후에 취득한 재산은 부부 공동으로 구축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, 분배 대상 재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 보험 및 퇴직금, 비상장 주식 등 교부 대상 재산이되는지 여부 되더라도 그 계산이 미묘한 것이 있습니다.

② 분배 비율은 교부 대상 재산의 안분 비율의 수 입니다. 현재는 2 분의 1 규칙이 거의 정착하고 있습니다 만, 남편이 자신의 재치로 사업을 영위 한 결과 재산을 만든 경우 2 분의 1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.

③ 분배 금액을 어떻게 분배할지에 대해서는 당연히 결론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. 잘 예금도 부동산도 빚도 모든 재산을 2 분의 1로해야한다고 착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만, 그렇지는 않습니다.

②에서 교부 금액이 300 만엔으로 산출 할 수 있었다고해도 예금에 300 만엔 교부하거나 부동산 300 만엔 교부하거나 등 ③에서 개별 재산을 어떻게 분배 할 에 대해 협의 나 중재, 소송에서 결정하게됩니다.

다음 ③을 결정 절차로는
1. 협의
2. 조정
3. 소송
세 가지가 있습니다.

협의 로 결정하는 경우는, 후일의 분쟁蒸し返し을 피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합의서를 작성 합니다. 조정 에서 결정하는 경우는 조정의 마지막에 조정 조서가 작성 됩니다. 소송에서 결정하는 경우는 소송 끝에 판결이 판결서가 생성 됩니다. 그리고 아 ~ 우 각각에 조심하지 않으면 안 점이 있습니다. 이처럼 재산 분할의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으므로 직접 취급으로 착각 될 수 있습니다.
무료이혼법률상담
RECOMMEND
CATEGORYS